...

경상북도

경북중등영어 교육연구회 하계 연수회 실시

영천시민신문기자 2014. 8. 2. 08:30
반응형

 

폭염보다 더 뜨거운 열정으로 영어교사들이 뭉쳤다

 

경북중등영어교육연구회 하계 연수회 실시

 

경상북도교육청은 8월 1일(금)부터 2일(토)까지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중등 영어과 교원 및 전문직 150여명을 대상으로 학생 인성교육 중심의 수업 강화를 위한「2014 중등 영어교과 연구회 하계 연수회」를 실시했다.

경북중등영어교육연구회와 경북중등생활영어교육연구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연수회는‘교사의 인식 전환으로 공감하는 영어수업 만들기’를 주제로 하여 다양한 특강과 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주한미국대사관 토마스 산토스(Thomas Santos) 지역영어교육담당관의‘영어 학습에서 발생하는 오류를 학생 활동 중심으로 교정하는 교수 기법’에 대한 교사 참여의 포럼 형태의 강의와, 장혁 교사(브니엘 국제예술중학교)의 최근 교실 수업개선의 한 방법으로 큰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거꾸로 교실(Flipped Classroom)’을 위한 동영상 제작 기법과 시연에 대하여 강의를 했다.

이영숙 교사(경북체육중학교)는 많은 영어교사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영어교사 심화 연수 참가 사례를 발표했다.

또한, 최근 우리 사회에 불고 있는 인문학 열풍을 감안하고 영어교사의 문학적 소양을 높일 뿐 아니라 인성 교육 중심 수업을 실시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박홍규 교수(영남대학교)가 ‘21세기 르네상스를 위하여’란 주제로 인문학 특강을 했다.

경북교육청 관계자는 흥미로운 내용과 다양한 형태로 진행된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의 생각을 전환하고 학생과 소통하는 영어 수업 환경을 조성하는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