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 천 시

행복하고 하나되는 영천고… 다양한 행사 진행

영천시민신문기자 2017. 4. 17. 14:30
반응형


                 행복하고 하나되는 영천고… 다양한 행사 진행
                              2017년 프리허그데이 실시



영천고등학교(교장 이우경)는 2015년부터 매년 프리허그데이로 따뜻한 감성을 나누고 있다.
이에 지난 3일 ‘행복의 날’로 지정하여 등교시간에 전교생, 교직원, 학부모가 함께 ‘사랑한데이’행사를 가졌다. ‘사랑한데이’는 학생, 교직원, 학부모 모두가 사랑하는 하루라는 의미와 사투리로 사랑한다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이른 아침부터 또래상담자들로 구성된 ‘친구사랑’동아리와 ‘SCC’힙합동아리 학생들의 활동으로 축제 분위기가 조성했고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사랑한데이”로 인사하며 서로 안아주기, 하이파이브 하기, 악수하기, 사탕 나눠 주기로 마음을 표현했다.



프리허그데이는 사제간의 기본예절과 이해의 폭을 넓히고 배려와 존중의 생활을 배우며 관심과 사랑이 넘치는 안전한 학교, 행복한 교실 만들기의 일환으로 영천고등학교 Wee클래스에서 매년 주최하고 있다.


영천고등학교는 이렇듯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행복한 동행을 함께 하고 있으며 학부모의 많은 참여로 학교에 대한 관심과 긍정적인 인식은 더욱 향상되었다.


영천고는 이와 함께 지난 3월31일에는 ‘교사와 학생이 하나되는 날’로 지정하고 하교시간에 전교생·교직원을 대상으로 음료수를 나눠주고 응원의 한마디를 건네는 시간을 가졌다. 


영천고 학생들은 “피곤한 야자를 끝나고 집으로 갈 때 선생님들이 음료수를 나눠주고 수고했단 말을 들으니까 너무 힘이 났다. 특히 선생님과 수업 중에서는 하기 어려운 말을 수고했어 오늘도 행사 중에 터울없이 하면서 선생님들이랑 많이 친해진 것 같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