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 천 시

영천초등학생 21명 독도 체험 탐방

영천시민신문기자 2017. 6. 26. 17:30
반응형


                          영천초등학생 21명 독도 체험 탐방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유병수)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2박3일 동안 초등학생 21명, 인솔교사 4명 등 25명이 독도 체험 탐방을 실시했다.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사랑을 몸소 실천할 수 있는 체험학습으로 독도수호 활동과 나라사랑 기회를 마련하여 대한민국 땅 독도에 대한 수호 의지를 다지고자 이루어졌다.


영천교육지원청 독도 체험 탐방단



탐방단은 울릉도 자연환경 및 생태 체험, 독도탐방 및 독도수호 퍼포먼스, 울릉도 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학습으로 학생들은 매우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특히 둘째 날 우리나라 동쪽 끝 독도에 입도하여 아름다운 우리 섬 독도의 자연환경을 탐방하고 독도수호 퍼포먼스를 통하여 우리 땅 독도의 소중함을 절실히 느꼈다.


독도탐방에 참가한 학생은 “아름다운 신비의 섬 울릉도와 독도를 직접 볼 수 있어 너무 감동적이었으며 독도 경비대원 형들을 보니 더 가슴이 뭉클했다. 우리땅 독도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독도 지킴이 활동을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인솔 단장인 유병수 교육장은 “이번 독도 체험 탐방을 계기로 우리 땅 독도를 지켜온 안용복 장군의 독도수호 정신을 가슴 깊이 새기고 일본의 역사교과서 왜곡 부분을 우리 학생들이 바르게 알고 아름다운 독도를 잘 보존하고 나라 사랑을 실천하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