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

장경식 도의원, 환경교육 진흥 조례안 발의

영천시민신문기자 2012. 3. 7. 08:00
반응형

 

환경교육 활성화 기반 마련,지속 가능 발전 이바지

- 장경식 도의원 환경교육 진흥 조례안 발의 -


 ◦ 최근 지구 온난화 및 기상이변으로 인한 범국가적 차원의 환경보전의 필요성이 절실히 요구되어,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경상북도 환경교육 진흥 조례안」이 발의됐다.


 ◦ 경상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장경식(포항) 위원장은 경북도민의 환경교육 진흥 및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정하여 학교⋅사회환경 교육을 활성화함으로써, 도민 스스로가 환경보전 활동에 참여하고 나아가, 국가와 지역사회가 지속 발전할 수 있도록 기여하기 위해 경상북도 환경교육 진흥 조례안을 발의하였으며, 이 안은 제253회 임시회 기간중인 3. 20(화) 소관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할 예정이다.  

장경식 도의원

 

 ◦ 이 조례에 따르면, 도지사는 교육감, 시장⋅군수와 협력하여 지역과 학교실정에 맞게 환경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관련 교재와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지역환경 교육센터를 지정 및 위탁 육수행, 사업자가 피고용자에 대한 환경교육을 실시할수 있도록 관련정보 및 자료등을 제공하는 계획을 수립․시행하여야 한다.



 ◦ 장경식 의원은 “후세에 맑고 깨끗한 자연환경 유산을 물려주기 위해, 환경교육 및 환경보전 실천에 도민 스스로의 자발적 참여가  이루어 질수 있도록, 도의회 및 경북도, 도 교육청⋅시⋅군이 함께 협력체제를 구축하여야 한다고 피력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