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

엄마품 온종일 돌봄 47개 유치원 이제 마음 편히 일하세요

영천시민신문기자 2012. 3. 16. 08:00
반응형

엄마품 같이 따뜻한 유치원이 있어 좋아요!

엄마 ! 아빠 ! 이제 마음 편히 일하세요~

- 엄마품 온종일돌봄 47개, 야간돌봄 30개 유치원 운영, 31억원 지원 -

 

    경상북도교육청은 2012학년도에 『엄마품 온종일 돌봄』47개 유치원, 『야간 돌봄 전담』30개 유치원을 지정하여 운영토록 하였다. 맞벌이 가정 및 저소득층 부모의 이른 아침과 야간 업무를 돕기 위해 실시하는 돌봄 유치원 운영은 맞벌이 가정의 희망 유아를 대상으로 안전하고 편안한 교 ․ 보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부모의 육아 부담을 덜고 저출산 문제 해결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본다.

   『엄마품 온종일 돌봄 유치원』은 아침 06시 30분부터 저녁 10시까지 운영하며, 「야간 돌봄 전담 유치원」은 저녁 9시까지 운영하여 이용을 희망하는 유아는 원하는 시간까지 보육 서비스를 제공 받게 된다.


   돌봄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유아는 해당 유치원 유아는 물론 인근의 타 유치원 및 어린이집 유아도 가능하며 이른 아침에는「돌봄유치원」으로 등원하여 오전 9시에 각자의 유치원으로 가며 종일제 과정 까지 마친후 다시 「돌봄 유치원」으로 이동하게 된다. 

     돌봄 유치원은 공휴일을 제외하고는 연중 무휴 운영되며, 희망 유아가 없더라도 지정 시간까지는 개방하여 돌봄이 필요한 유아는 언제라도 이용할 수 있다. 또 다양한 형태로 운영(매일 또는 주 1~2회, 3~4회 등)하므로, 희망 유아의 형편에 맞게 선택할 수 있으며 유아의 안전을 고려하여 부모 책임 하에 귀가하게 된다.

   돌봄 유치원에는 연간 운영비를 3천만원~5천만원까지 지원하게 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가정에서는 도교육청 홈페이지 및 각 지역교육청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