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글34073

영천향교, 한자서당 개강식… 군자의 지혜와 삶 체험살아 숨 쉬는 향교사업 일환 영천향교, 한자서당 개강식… 군자의 지혜와 삶 체험 살아 숨 쉬는 향교사업 일환 영천향교(전교 조영철)는 6월 2일 국학학원 3층에서 수강생 50여명을 대상으로 ‘군자를 기르는 한자서당’ 첫 개강식을 가졌다. 당초 개강이 3월이었으나 코로나확산방지로 6월로 미뤄졌으며 초등학생, 중학생, 일반인 등 다양한 연령대에서 신청해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또한 생활속거리두기 실천으로 서로 간격을 두고 앉거나 보건용 마스크 착용으로 혹시 모를 코로나확산 방지에 모두들 적극 동참한 가운데 수업을 진행했다. 강의는 현재 국학학원에서 한문기초반 강사를 맡고 있는 김정동 선생이 맡아 12월 까지 매주 화요일 17시~19시까지 진행된다. 군자를 기르는 한자서당은 초등학교, 중학교 때 배워야 될 한자습득과 스토리텔.. 2020. 6. 10.
영천시,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도시 만들자 안전한바퀴 캠페인 전개 영천시,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도시 만들자 안전한바퀴 캠페인 전개 영천시는 6월 4일 안전한바퀴 캠페인(클린&안심)을 출근시간 서문육거리에서 추진했다. 이번 캠페인은 5월 말부터 실시한 안심앤클린 안전한바퀴 캠페인의 일환으로 4차 캠페인이며 1~3차는 장날을 맞아 영천공설시장에서 추진했다. 캠페인 주요내용은 시민들에게 코로나19 예방수칙 교육 및 확산 방지를 위한 안전홍보를 중점적으로 했으며 안전보안관, 재난안전지킴이 봉사단,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여해 홍보활동을 추진했다. 이 캠페인에는 최기문 시장이 직접 참여해 출근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직접 캠페인을 실시했으며 시민들의 뜨거운 참여를 이끌어 냈다. 영천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예방에는 시민들의 참여도가 관건이므로 시민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 및.. 2020. 6. 10.
영천포교당 청량사, 불자 정성으로 마련한 공양미사랑의 쌀 80포 기탁 영천포교당 청량사, 불자 정성으로 마련한 공양미 사랑의 쌀 80포 기탁 대한불교 조계종 제10교구 영천포교당 청량사(주지 서오스님)은 6월 4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쌀 20kg, 80포를 영천시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한 쌀은 개금불사회향 기념으로 지역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된 이웃들을 돕기 위해 불자들이 정성으로 마련한 공양미로 400만원에 상당한다. 주지 서오스님은 “코로나19로 많은 이들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음에 불자님들과 뜻을 모으게 되었다”며 “작은 것이지만 이웃과 나누어 모두에게 극복의 희망이 되기를 염원한다”고 전했다. 영천포교당 청량사는 지난 3월에도 코로나 극복을 위해 불자 봉사회 ‘삼소담봉사단’에서 성금(100만원)과 성품을 기탁했으며 평소 지역사회에 무료식사 봉사.. 2020. 6. 10.
푸른환경 운동본부 영천시지회 창립 및 개소식 “푸른환경 운동본부 영천시지회 창립 및 개소식” NGO푸른환경운동본부 경상북도연합회 영천시지회(회장 최재환) 창립 및 사무실 개소식이 6월 5일 영천시 보건소옆 영천이씨 회관 2층에서 열렸다. 최 회장은 “생활밀착형 환경의제를 구체화하고 실현하기 위해 이 자리에 모인 회원들의 뜻을 올바르게 전달하고 시민사회단체와 함께 환경 문제를 공유하고 소통해 나가겠다.”고 했다. 푸른환경 운동본부 영천시지회는 회원 20여명으로 구성, 지역의 각종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환경전문가육성, 환경봉사활동, 환경시설 견학 등을 통해 환경플렛폼이 정착되록 노력하는 것을 주요 활동으로 하고 있다. 2020. 6. 10.
먼 곳에 주차하고 걸어가기 권유 먼 곳에 주차하고 걸어가기 권유 전종천 시의원은 제65회 현충일 행사에 걸어서 참석. 이유는 행사 장소인 메모리얼파크내 충혼탑 부근 건설회사 주차장에 주차하고 걸어서 행사장에 도착. 전 의원은 “행사장에서 좀 떨어진 곳에 주차하면 주차공간이 많다. 어느 행사장도 마찬가지다. 걸어가면 몸에도 좋고 사람들도 더 만날 수 있어 여러모로 좋은 점이 많다.”면서 “구지 행사 장소 앞까지, 아님 복잡한 곳까지 차를 타고 가려는 운전자들의 자세를 한번 바꾸어 보면 여러 가지의 장점이 보인다.”고 다소 먼 곳에 주차하고 걸어가기를 적극 권유. 2020. 6. 10.
재향군인회, 국립호국원 묘비 및 태극기 꽂기 “재향군인회, 국립호국원 묘비 및 태극기 꽂기” 영천시재향군인회(회장 신성철)는 6월 5일 호국보훈의달을 맞아 국가유공자에 대한 고귀한 희생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국립호국원 현충탑을 참배하고 6.25 유공자 용사의 묘비를 닦고 태극기를 꽂았다. 영천시재향군인회 민순남 여성회장을 비롯한 여성회원들과 최광주 청년단장을 비롯한 청년단원들 그리고 시청 복지지원과 김홍석 과장 및 담당 공무원 여러분들이 수고를 아끼지 않았다. 이날 참석자들은 묘비 2천개를 깨끗이 닦고 태극기 2천개도 함께 꽂았다. 김희대 시민기자 2020. 6.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