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분류 전체보기34073

경북도, 포스트 코로나 수출지원에 23억원 투입- 코로나19 장기화 대응 사이버 수출상담, 해외판촉전, 해외지사화 등 경상북도는 대외환경 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수출활력을 되살리기 위해 포스트 코로나 수출지원에 23억원을 투입하는 등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경북도는 코로나19가 본격화되면서 해외 주요시장의 수입수요가 급감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수출부진 현상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화상 수출상담, 해외판촉전 등 대체 서비스 마련, △해외지사화, 해외공동물류센터, 해외인증 등 맞춤형 인프라 지원 확대, △수출현장SOS지원단 운영과 수출통합지원시스템 구축 등 코로나19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도내기업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수출활성화 전략을 마련했다. 먼저 사절단 파견, 해외전시회 참가 등 대면접촉 방식의 전통적인 해외마케팅이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화상 수출상담회를 대폭 늘려나갈 계획이다... 2020. 6. 9.
이철우 지사,“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영천) 설립인가 특별건의, 교육부 적극추진 방침”성과 이철우 경상북도지사가 6월 7일(일)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영상회의에서 정세균 총리와 유은혜 교육부총리에게 한국폴리텍대학 로봇 캠퍼스(영천) 설립인가를 특별 건의한 결과, 적극 추진이라는 긍정적인 결과를 이끌어 내어 지역의 큰 현안을 해결하는 전기를 마련했다. 이번 건의는 지난 6월 6일 영천 호국원에서 거행된 제65회 현충일 추념식 자리에서 최기문 영천시장으로부터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설립이 영천 지역 가장 큰 현안이라는 건의를 받은 이철우 지사가 다음날 바로 국무총리 주재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영상회의에서 건의 하게 되었다. 이러한 성과는 코로나 극복과정에서 이철우 지사와 정세균 국무총리간 쌓아온 신뢰와 긴밀한 소통으로 이루어진 결과이며, 경북도의 코로나 방역과 극복대처에 대한 .. 2020. 6. 9.
경북을 수소연료전지 산업의 메카로... 2427억 투입- 경북도, 포항시⇔한국수력원자력(주), 두산퓨얼셀(주) 등 6개 기관 MOU -- 2,427억원 투입...국내 수소연료전지 산업기반 구축 및 신규일자리 창.. 경상북도는 6월 8일 포항테크노파크에서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이강덕 포항시장, 정재훈 한국수력원자력(주) 사장, 김무환 포항공과대학교 총장, 유수경 두산퓨얼셀(주) 대표, 이점식 포항테크노파크 원장 및 지역 도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 수소연료전지 발전 클러스터 구축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서 현재 국내 연료전지 선도기업, 연구기관들과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경북도가 추진 중인 ‘수소연료전지 발전 클러스터 조성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국내 연료전지 산업 생태계 육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경북도는 이번 MOU를 통해 연료전지 기술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해 2040년까지 연료전지 15GW 보급이라는 수소경제 국가 정책목표의 70%까지 .. 2020. 6. 9.
경북교육청, 사립학교 균형발전 박차 - 사립학교 교육환경 전수조사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사립학교 간 교육환경의 균형발전을 위해 ‘사립학교 교육환경 전수조사’를 한다고 8일 밝혔다. 사립학교 교육환경 전수조사를 통해 향후 5년간의 ‘사립학교 교육환경개선 중기계획’을 수립해 2021년 본예산 편성부터 반영한다. 그동안 사립학교는 학교별 교육환경개선 계획에 따라 필요한 재원을 경북교육청에 신청하면 예산에 반영해 교육환경 개선을 지원해 왔다. 경북교육청은 관내 전 사립학교를 직접 방문해 교실바닥, 천장, 조명기구, 냉난방시설 등 10개 주요 교육환경 개선사업에 대해 조사하고, 학교시설 통합정보시스템(에듀빌)을 활용한 데이터를 구축한다. 구축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노후화 정도와 필요성에 따라 향후 5년간의 연도별 개선계획을 수립해 지원하고, .. 2020. 6. 9.
경북교육청, 8일 도내 중1, 초 5~6 등교 실시 - 모든 초․중학교 전 학년 등교수업 시작 - - 빈틈없는 방역과 세밀한 학교 지원으로 안정적인 등교수업 지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8일 도내 전 중학교 1학년 22,332명과 초등학교 5~6학년 42,082명이 등교수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지난 3일 고등학교 전 학년 등교에 이어 8일부터 초·중학교 전 학년 등교수업이 시작됐다. 중학교의 등교수업은 학교 구성원의 협의를 거쳐 학교 내 코로나19 예방 조치로 밀집도 완화를 위해 1∼2학년 격주 등교가 가능하다. 모든 학교는 감염병 예방을 위해 학년별로 등교시간과 급식 시간, 휴식 시간 조정 등 학년 간 동선 분리 등의 학생 분산을 통해 학생 간 접촉을 최소화한다. 초등학교는 등교하는 학생 수가 증가함에 따라 과대학교와 과밀학급 학생의 안전과 건강, 학습권을 고려해 학교 여건과 구성원의 협의에 따라 격일제, 격주제 등 학교에 최적화된 등교수업 방.. 2020. 6. 9.
“시설관리공단, 이상한 사무실 위치 선정” “시설관리공단, 이상한 사무실 위치 선정” 영천시시설관리공단에 신규 채용을 마무리하고 사무실 위치를 정하는 등 7월 정식 오픈에 박차. 이중 사무실 위치를 도남공단내 도남어린이집 2층으로 정했다는 소식이 본지를 통해 알려지자 한 시민이 사무실 위치에 대해 지적. 이 시민은 “위치를 도남공단에 갔다 둔 것을 이해하지 못하겠다. 이상한 결정인 것 같다. 왜냐면 시설공단 관리하는 시설들이 모두 강북에 위치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도남공단에서 시청까지 오는데 약 20분 소요된다. 강북에 있는 행정시설들이 많다. 이중에서 빈 공간을 찾으면 충분히 있을 것 같은데, 구지 이동거리가 가장 먼 도남공단에 갖다 둔 이유를 모르겠다.”고 지적. 영천시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시설은 시청사주차장, 종량제봉투 판매.. 2020. 6.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