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

우보중학교 지역민을 위한 열린 음학회 개최

영천시민신문기자 2011. 11. 30. 08:30
반응형

우보중학교, 지역민을 위한 열린 음악회 개최

- 학교가 지역문화의 중심지로 우뚝 서다 -

 우보중학교(교장 정규택)는 농어촌연중돌봄학교 사업의 일환으로 11월 24일(목) 우보면민 복지회관 강당에서 지역주민과 학부모 및 학생 2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수준 높은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학생, 학부모, 지역민이 함께하는 열린 음악회』를 개최하였다.

학부로 학생 주민 등이 모두 한자리에 모였다

  이번 행사는 문화적으로 소외된 소규모 농촌 지역의 주민들과 학생들에게 음악의 아름다움과 즐거움을 선사하여 지역문화발전에 기여하고자 진행된 문화체험행사로 아름다운 섹소폰 연주와 더불어 학생들의 열정이 담긴 수화, 영어연극, 댄스, 합창, 기타 연주 등의 교육활동 발표와 가족 중창, 부부 듀엣, 어머니 중창 등의 학부모 참여, 교사 중창, 방청객 장기자랑 코너 등도 함께 운영되어 지역민과 학부모, 학생, 교사가 함께 어우러지는 풍성한 행사가 되었다.

  이와 더불어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모습을 담은 『우보 가족 사진 전시회』와 학생들의 작품 전시회도 함께 열려 지역민들의 눈길과 발길을 사로잡았다. 음악회와 전시회를 접한 어느 내빈은 “시골의 작은 학교지만 학생들의 작품과 발표 수준은 대도시 지역 못지않아 작지만 알찬 우보중학교의 저력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또한, 정규택 교장은 학교와 학부모, 부모와 자녀, 지역사회와 소통의 자리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또 열악한 지역환경에서나마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학창시절 추억을 심어주고픈 마음에서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동기를 밝히면서 오늘 많은 학부모와 지역민, 지역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해 지역과 공감하는 즐거운 한마당 축제가 되었다며 학교가 지역문화의 중심지로 우뚝 설 것을 다시 한 번 약속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