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

김관용 도지사 대한민국미술인상 특별공로상 수상

영천시민신문기자 2011. 12. 8. 08:30
반응형

 

김관용 도지사 제5회 대한민국미술인상“특별공로상”수상

   김관용 경상북도지사가 12. 7(수) 17:00 서울 센트럴시티 밀레니엄홀에서 사단법인 한국미술협회(회장 차대영)가 주최한 제5회 대한민국미술인상 시상식에서 지역 대중예술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특별공로상”을 수상하게 된 것이 알려져 화제다.

  ○ 대한민국미술인상 특별공로상은 지역 예총경상북도연합회에서 추천하여 사단법인 한국미술협회중앙심사위원회에서 선정하는 특별상이다.

  ○ 김 지사는 지역 최고의 권위와 전통을 자랑하는 대한민국정수대전 및 경북미술대전, 경주아트페어 등 다각적으로 지역 미술발전을 위하여 지원을 아끼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 경북종합예술제를 개최하여 지역문화예술 창달에 크게 기여하였고, 지역 문화예술인의 창작기반 조성, 희망나눔 특별공연 등 기획사업으로 지역 연예예술인들의 활동영역을 확장하는 등 경북예술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금년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고 사단법인 한국미술협회(회장 차대영)가 전했다.

  ○ 대한민국미술인상은 한국미술과 작가들의 가치를 올바르게 세우기 위해 2007년 본상 10개부문(회화․서예․디자인․조각․설치 ․영상․공예․평론․청년작가․여성작가)과 공로상 5개부문(명예공로상․미술문화공로상․김흥수우리미술상․특별공로상․해외작가상)을 제정하고 매년 12월에 시상하는 상이다.

  ○ 국내 미술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상으로 미술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있는 작가와 공로자에게 수여하는 것으로서 금년에는 시도․시군지회의 추천을 받아 대한민국미술인의 날 조직위원회에서 최종 심사를 거쳐 본상 17명, 공로상 7명에게 본상을 시상하였다.


김관용 도지사는 수상소감을 통해

  ○ “평소 지역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당연히 할일을 하였을 뿐인데 과분한 상을 받게 되어 기쁨보다는 책임감으로 어깨가 무겁다”고 말하면서,

  ○ “앞으로 더욱더 지역 및 대중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