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

학업성취도 평가, 봉화고 전국 100대 성정향상도 학교에 선정되다

영천시민신문기자 2011. 12. 8. 14:30
반응형

봉화고, 전국 100대 성적향상도 학교에 선정되다.

- 학업성취도 평가 기초학력 미달 학생 없어 -

 

교육과학기술부가 12월 1일(목) 2011학년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를 발표하였다. 본 발표에서 봉화고등학교(교장 최재동)는 전국 고등학교(특수목적고, 자율형사립고, 자율형공립고 등 포함) 2학년을 대상으로 하여 지난 7월 12일에 실시된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에서 성적 향상도 전국 100대 학교에 선정되었으며, 기초학력 미달에 해당되는 학생 또한 한 명도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학업성취도 평가는 국어, 영어, 수학 과목을 대상으로 보통학력 이상, 기초학력, 기초학력미달의 등급으로 나뉘는데 봉화고등학교는 모든 학생이 보통학력 이상, 기초학력의 성적을 거두어 기초학력 미달에 해당하는 학생이 한 명도 나오지 않았다. 특히 경북 북부지역에서 기초학력미달에 해당되는 학생이 없는 학교는 봉화고를 포함 2개교에 그친 것으로 드러나 더욱 의의가 깊다.

잘가르치는 학교 100에 선정된 봉화고 수업시간


또한 동일한 학생들이 중학교 3학년 시절 치렀던 성취도 점수와 비교하여 학력 향상 정도를 측정하는 학교 향상도에서도 봉화고등학교는 국어 1%, 수학 6.1%, 영어 3%의 높은 향상도를 보여  ‘잘 가르치는 학교’인 성적 향상도 전국 100대 학교(수학과 영어 2개 과목)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는 학생의 학력 향상에 학교가 기여한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로 이는 교사의 수업력 제고와 특색 있는 방과후학교, 인재양성원 운영 등 봉화고등학교의 우수한 교과 프로그램이 그 효과를 드러낸 것이라 분석된다.

  

이러한 성과에 대해 교장 최재동은 “본교는 작년 수능 수리(가) 성적 향상도 전국 1위에 이어 이번에 성적 향상도 전국 100대 학교로 선정되어 경사가 이어졌다면서 그동안 교사와 학생들의 부단한 노력이 이룬 결실이라며 선진형 교과교실제를 시행하는 내년에는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어서 앞으로 더 좋은 학업성취를 통해 신흥 명문학교로 우뚝 설 것으로 기대된다.”는 말을 덧붙였다.


※ 학교별 국가 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는 학교알리미 사이트(www.schoolinfo.go.kr)에서 해당 학교를 검색하여 학업성취도란에서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