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

구미고 2012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실시

영천시민신문기자 2012. 3. 6. 11:30
반응형

 

구미고 2012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실시

신입생을 위한 학교적응능력 신장 프로그램 운영

 

구미고등학교(교장 조규생)는 2월 23일부터 24일까지 경상북도청소년수련센터에서 2012학년도 신입생 442명을 대상으로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였다.

이틀간 진행된 프로그램에는 교직원들과 재학생 및 졸업생이 참여하여 신입생들이 보다 원활하게 고등학교 생활에 적응하고, 명문 고등학교 학생으로서의 면학분위기를 익힐 수 있도록 하였다.

입소식에 이어 자기 소개를 하면서 만남의 장을 마련하였고, 교장선생님의 ‘효율적인 학습 방법’에 대한 특강과, 대구카네기연구소 이승익 본부장의 ‘변화 새로운 도전’을 주제로 한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학교 교육과정 및 입시, 진학 정보를 폭넓게 제공하였을 뿐만 아니라, 앞으로 3년간 함께 생활하게 될 교우들과 친교 시간을 마련하여 편안하고 안정적인 학교생활의 토대를 만들었다. 또 교내 동아리 6개 팀이 공연을 준비하여 ‘하나 되는 구미고’를 만들기 위한 결의를 다지기도 하였다.

 

특히, 서울대에 합격한 4명을 대표하여 석병준(물리천문학부)군이 ‘꿈과 열정’에 대한 재학 시절의 경험담을 들려줄 때는 자신의 포부를 다졌고, 올해 졸업생은 서울대 4명, KAIST, GIST, UNIST 수석을 비롯해 7명, 연·고대 13명, 의학계열 4명, 사관학교 8명 등 대부분의 학생들이 원하는 대학에 진학한 내용을 상세히 안내하였다.

신입생들은 선배들과의 만남을 통해 학교에 대한 자부심을 느꼈으며, 입학 후 학교생활에 대해 강한 기대감을 표현하기도 하였다.

수능 성적 전국 30위권을 목표로 하는 구미고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앞으로도 구미 관내, 외에서 우수한 신입생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진학할 것을 기대하며, 최상의 교육 복지 실현을 통해 신뢰받는 공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