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

도립국악단, 청소년 어울 음악회 개최

영천시민신문기자 2012. 3. 15. 17:00
반응형

도립국악단, 청소년 어울 음악회 개최

- 청소년! 국악을 만나다 -

  경상북도 도립국악단은 오는 3월 16일(금) 저녁7시 경상북도 학생문화회관에서 청소년 어울음악회를 가진다.


  ○ 도립국악단 최문진 지휘자의 지휘로 열릴 이번 공연에서는 새봄을 맞아 국악관현악을 비롯해 전통춤과 민요, 판굿 등 다양한 공연을 펼친다.


  ○ 화사하고 역동적인 전통춤과 창작관현악이 잘 어우러진 “춘광여정”을 시작으로 비발디의 사계 중 “봄”을 국악으로 편곡해 생동하는 봄의 기운을 담아 선보인다.

  ○ 또한 관현악 “호적풍류”(태평소 solo 김세현)와 모란 꽃병을 무대 가운데에 놓고 무용수들이 꽃을 꺾으며 나아가고 물러서며 추는 궁중무용 ‘가인전목단(佳人剪牧丹)“, 그리고 민요, 판굿이 국악 관현악과 함께 어우러지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 이번 공연은 전석 무료로 관람을 희망하는 분들은 사전 인터넷으로 예약 후 공연당일 좌석권을 받아 입장할 수 있다.

       <문의> 도 문화예술과 053)950-3567  도립국악단 053)320-0297


   경상북도 윤상현 문화예술과장은 “문화생활을 통한 청소년들의 조화로운 인격 형성을 위해 경북도립예술단에서는 매년 경상북도 학생문화회관을 찾아 청소년음악회를 개최하고 있고, 일선학교를 방문해 해설과 함께하는 음악회도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다.”고 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