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

2012년 산림박람회 경북 산림홍보관 운영

영천시민신문기자 2012. 8. 29. 08:00
반응형

 

2012년도 산림박람회, 경상북도 산림홍보관 운영

- 경북산림환경연구원 송이소나무 및 재선충 진단방법 전시홍보 -

 

경상북도산림환경연구원은 8. 25일부터 8. 29일까지, 5일간 전남 나주에서 개최되는 2012년도 대한민국 산림박람회에 경상북도 산림홍보관을 설치하고 미국, 일본, 중국 등 4개국 특허를 획득한 신나리 일품 송이소나무 인공증식, 소나무재선충을 비롯한 산림병해충 진단 및 방제 방법 등을 전시·홍보해 산림박람회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 올해 대한민국 산림박람회는 “건강, 인간이 숨쉬는 숲”이라는 주제로 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전남 나주 소재)에서 치유의 숲, 함께하는 숲 등 5개 전시관 14개 분야를 전시하고 산림치유와 건강 심포지엄 등 학술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 아울러 다양한 볼거리 제공을 위해 숲속 열린음악회, 시·군 특별공연 등 부대행사와 함께 산야초를 이용한 건강 먹거리장터, 기능성 건강음료 전시 등 산림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소비수요 창출을 통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산림환경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산림박람회를 통해 세계적으로 유일하게 특허를 가지고 있는 송이인공재배 기술로 생산한 신나리 일품 송이소나무 전시와 전국에서 제일 앞서가는 소나무 재선충병 진단기법 등을 적극 홍보함으로써 산림 웅도 경북을 알릴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반응형